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1. 11. 17. 00:54

본문


▲MQDAY INSTAGRAM


-2022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 전시공간 제공자·전시프로그램 제공자 매칭 공모

-11 15일부터 12 15일까지

 

 

단계적 일상 회복이 도입된 시기인 만큼 비대면 전시와 대면 전시가 동시에 이루어져 더 많은 지역민들이 시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코로나19로 문화예술계가 침체돼 있던 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 ‘2022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공모를 15일부터 시작했다.

 

이 사업은 우수 전시프로그램을 지역 유휴 전시공간과 연결해주고 전시 기획·설치·운영에 소요되는 직접적인 경비 70%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전시공간 제공자는 문예회관, 생활문화센터 등 지역 유휴 전시공간이며, 전시프로그램 제공자는 공·사립미술관, 비엔날레재단, 갤러리, 전시 기획사이다.

 

전시공간·전시프로그램 제공자는 11 15()부터 12 15()까지 전시 공유 플랫폼에 정보 등록을 필수로 진행해야 한다. 심의를 통해 선정된 전시공간 제공자와 전시프로그램 제공자는 전시 협의를 거쳐 2022 1 3()부터 1 26()까지 최종 매칭 신청서를 이(e)나라도움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코카카는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예술계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온라인 전시 개최 및 부대 행사 프로그램 운영 횟수 완화 등 대책을 마련해 시행해왔다. 이로 인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시켜 지역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전시 관람의 접근성을 높여 시각예술 분야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전시해설 프로그램, 전시연계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지역민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콘텐츠도 제공했다.

 

황에도 전시 공유 플랫폼을 통해 시각예술 분야를 활성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2022년에도 지역민들이 미술을 어려워하지 않고 일상 속에서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문화예술 유통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