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2. 6. 27. 23:08

본문

728x90

▲MQDAY INSTAGRAM


-‘연희자의 뛸판, 관객을 위한 놀판, 모두 살맛 나는 살판’ 2022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개최

-7.6.()~7.10.() 국립국악원에서 현장 축제, 9.9.()~9.12.() 온라인 축제 개최

-일상회복과 함께 대면·비대면으로 즐기는 12개의 신명 나는 전통연희 한판

-명인 김덕수 초연 공연부터 MZ세대도 즐길 수 있는 힙한 국악 공연까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이 주최·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이하 전통연희축제) 7 6()부터 7 10()까지 국립국악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통연희의 생활화와 대중화를 도모하는 전통연희축제는 매년 2만여 명이 찾는 대규모 야외축제로 2007년부터 개최됐다. 엔데믹 전환기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무대를 즐길 수 있도록 올해는 7 6일부터 7 10일까지 대면 축제를, 9 9일부터 9 12일까지는 온라인 축제를 열어 예술인들의 열정 가득한 무대를 즐길 수 있다.

 

개막작은 김덕수 명인이 그 동안 쌓아온 60년의 경지를 다시금 초연하는 마음으로 선보이는신동 김덕수의 초연으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둘째 날에는 무속음악 남성 악사 변진섭, 박범태, 김태영, 김운석 4인의 무대인굿판의 마에스트로 화랭이전으로 전국의 무속음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물놀이와 재즈의 결합을 선보일 뜬쇠예술단과 타악 연주가 박재천의 무대, EDM 사운드와 전통 음악으로 도시 국악을 형상화한김주홍과 노름마치공연을 통해 전통연희의 현대적 면모를 엿볼 수 있다. 화제의 프로그램 JTBC 풍류대장에서 파이널 진출 6팀에 오르며 대중들의 이목을 끈풍물밴드 이상’, 자메이카 장단스카와 우리나라휘모리 장단의 흥겨움을 느끼게 해줄유희스카의 공연을 통해 MZ세대도 힙한 국악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고창농악보존회, 화성두레농악보존회, 동두천이담농악보존회 등 지역별 농악 시연과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일한 여성 줄꾼 서주향의 줄타기까지 더해져 전통 농악부터 무속음악, 줄타기, 탈춤까지 전통연희의 모든 것을 축제에서 즐길 수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일상회복의 시기에 예술가들과 대중 모두 활력을 얻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뿌리 깊은 전통을 지키며 다채롭게 성장하는 전통연희를 즐기는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통연희축제 현장 공연은 전석 무료로, 축제 관련 상세정보 확인과 사전 예매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