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문화예술교육축제 12월 2일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2. 11. 28. 22:14

본문

728x90

▲MQDAY INSTAGRAM


-11개 문예회관, 15개 프로그램 성과 발표 참여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가 주관하는 ‘2022 문화예술교육축제 12 2() 논산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 10회를 맞이한문화예술교육축제 ‘2022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무대 위 주인공이 돼 생활문화예술인으로서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는 자리다.

 

올해는 전국 11개 문예회관의 15개 프로그램이 참여해 발레, 연극, 오케스트라, 전통예술, 시각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성과 발표를 진행한다. 성과를 발표한 프로그램은 심사를 거쳐 시상될 예정이며, 대상은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또한문화예술교육축제를 되돌아보고, 코카카 문화예술교육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도 마련했다. 참여자와 문예회관 관계자들이 함께 10년간의 추억을 공유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문화예술교육축제는 생활문화예술인들이 잠재돼 있던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날이라며 “10회를 맞이한 만큼 이번 축제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감동이 모두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문예회관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 체험·감상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해 일상 속에서 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