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복 근무복 개발 공모전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3. 8. 31. 23:47

본문


▲MQDAY INSTAGRAM


-한복, 대구의 멋으로 재해석하다한복 근무복 개발 공모전 개최

-대구의 특별한 이미지를 담은 한복 디자인으로 외래관광객 환대 강화 기대

-대구를 알리는 관광접점 종사자의 근무복 개선으로 한류 확산 및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 강화

-10 5일까지 공모국내에서 제조 가능한 한복·패션 분야 사업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

 

반응형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진흥원)은 지역의 관광접점 지역에서 관광자원 안내 및 문화해설을 담당하는 실무 종사자의 근무복 개선과 해외 관광객의 환대 강화를 위해한복 근무복 개발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운영되는한복 근무복 개발 공모전글로벌 관광도시 대구를 실현하기 위해 대구의 특별한 문양을 포함한 전통 한복을 대구의 멋과 새로운 트렌드로 재해석해 지역 내 관광안내원, 문화관광해설사, 전시 및 문화예술을 알리는 안내원 등 지역 문화에술관광의 접점에서 활동하는 실무자들이 착용하는 실용성 있는 근무복을 개발하는 취지를 갖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실제 문화관광해설사, 관광안내원 및 대구시티투어버스 기사의 근무복 제작에 주안을 두고 있어 활동성과 계절적 기능성을 고려한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분야별로 차별화된 문양과 디자인을 선정해 실제 제작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심사는 한복디자인 및 근무복 디자인 분야 등의 전문가와 실제 착용할 관광업계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위원들에 의해 진행되며 1차 서류 심사, 2차 실물(샘플)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작품은 11 10일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로 발표될 예정이다.

 

분야별로 선정된 작품 4점 중 문화해설사 하복·춘추복 분야는 400만원, 관광안내원과 투어버스기사 하복·춘추복 분야는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분야별 해당 직무 근무복 제작과 당선작 온·오프라인 홍보의 기회가 제공된다.

 

공모 기간은 8 18일부터 10 5(24)까지며, 국내에서 제조 가능한 한복·패션 분야 사업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강성길 관광본부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구를 찾는 관광객에게 한국적인 복식을 갖춰 마중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대구의 첫인상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관광도시로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