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K-WAVE DANCE FESTIVAL'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3. 10. 15. 03:23

본문


▲MQDAY INSTAGRAM


-세계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한강 춤의 물결, 2023 K-WAVE DANCE FESTIVAL 개최

-10 21()~22() 서울의 상징적 공간인 반포한강공원 예빛섬 야외무대서 ‘2023 K-WAVE DANCE FESTIVAL’ 펼쳐져

-‘세계 춤은 한류가 중심(21)’, ‘춤으로 하나 되는 시민(22)’ 총 이틀간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글로벌 시민 춤 축제

 

반응형

10 21()부터 22()까지 한국현대무용진흥회(이사장 양정수)가 주최하고 K-WAVE DANCE FESTIVAL이 주관하는 ‘2023 K-WAVE DANCE FESTIVAL - 예빛, 춤을 허락하다(Permission to Dance)’가 반포한강공원 예빛섬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한국 춤을 사랑하는 세계 시민들과 한국 예술가, 서울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몸짓으로 언어 장벽을 넘고, 다 함께 몸짓으로 소통하고 즐기는 축제다. 또한 최근 세계적인 패션 전문 브랜드 루이비통의프리폴 패션쇼가 펼쳐진 한강 잠수교와 전 세계 문화예술의 트랜드로 급부상하는 서울의 상징 세빛섬을 배경으로, 춤의 물결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축제를 위해 세계 시민 60여명과 댄스 인플루언서 팝핀현준, 장애인 비보이 김완혁, LDP 무용단, 와이즈 발레단 등 다양한 장르의 춤 단체가 조화를 이루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3 K-WAVE DANCE FESTIVAL 10 21세계 춤은 한류가 중심’, 10 22춤으로 하나 되는 시민이라는 주제로 이틀간 총 12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 축제는 2023년 서울시 민간 축제 지원·육성 사업에 선정돼 제작되며, 김동호 강릉국제영화제 이사장과 양정수 한국현대무용진흥회 이사장이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았다.

 

공동조직위원장 양정수 이사장은 “2023년 제1 K-Wave Dance Festival은 한류를 넘어 세계인이 춤으로 하나가 되는 확장과 화합의 축제가 될 것이라며세계 시민들과 서울 시민들이 춤으로 소통하고, 마음으로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시간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