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4 문화공간활용 전통공연 '디 아트스팟 시리즈'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4. 8. 11. 22:41

본문


▲MQDAY INSTAGRAM


-병원, 공항 등 일상의 공간에서 만나는 전통공연

-2024 문화공간활용 전통공연디 아트스팟 시리즈

-8.8.()~10.18.() 문화공간과 연계한 전통공연디 아트스팟 시리즈개최

-단국대학교병원, 청와대, 인천국제공항 등 일상의 공간에서 경험하는 전통예술

-궁중정재의 정수부터 국악기를 사용한 재즈, 라이브 드로잉이 더해진 다채로운 공연

-주말 청와대에서 가족, 연인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까지 즐길 거리 더해

 

반응형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은 전통공연예술을 다양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2024 디 아트스팟 시리즈를 개최한다.

 

‘디 아트스팟 시리즈는 다양한 공간에서 국악에 새로운 감각을 더한 공연을 선보이며 전통예술의 매력을 드러내는 공연이다. 올해는 단국대학교병원, 청와대, 인천국제공항과 같이 다양한 일상의 공간을 무대로 삼아 관객들을 찾아간다. 공연은 8월 단국대학교병원의 공연을 시작으로 9월 청와대와 인천국제공항으로 이어진다.

 

단국대학교병원 공연은 8 8일부터 10 18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되며, 로비와 실외 음악정원에서 병원을 찾은 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줄 예정이다.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악기로 전통음악을 재해석하는 단체공간’, 잔잔한 울림을 주는 시를 현시대 우리 정서로 표현하는구이임’, 기발한 스토리의 극음악으로 거문고병창의 새 면모를 보여줄거문고병창클럽’, 무대 위에서 드로잉을 라이브로 보여주며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는예화가 참여한다.

 

9 7일과 8일 양일간 청와대 헬기장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신명나는 농악으로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는타악연희project 맥박창작연희THE의 판 굿이 준비돼 있으며, 보는 이를 아찔하게 만드는공연창작집단 사람의 줄타기와 신비한 매력을 지닌 양금 연주를 들려줄 밴드동양고주파가 청와대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흥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청와대 헬기장의 야외공간이 주는 특별함을 살릴 버나 돌리기, 전통매듭 키링 만들기 등 체험부스가 마련돼 주말에 청와대를 방문한 이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인천국제공항 공연은 출국장과 입국장이 한 곳에서 만나는 공간인 제1터미널 밀레니엄홀에서 진행된다. 9 13일 아이리쉬 음악으로 대중에게 친숙한두 번째 달이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소리꾼 오단해와 만나 젊은 감각의 타령을 선보일 예정이며, ‘세종국악관현악단은 동서양의 악기가 한자리에서 어우러지는 선곡과 더불어 손을 대지 않고 자기장을 이용해 소리를 내는 전자악기테레민연주 등 볼 기회가 많지 않은 흥미로운 무대를 구성해 선보인다. 9 14일에는 궁중정재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율악회의 공연과 국악 관악기를 사용한 재즈 연주로 관객과 소통하는뮤르(Murr)’의 공연이 추석 연휴를 맞아 설레는 마음으로 공항을 방문한 이용객들에게 전통예술의 묘미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삼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시민들의 일상 공간으로 찾아가는 이러한 공연을 통해 전통공연예술의 경계 확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병원과 공항 등 일상의 장소에서 전통예술을 만나는 시간이 특별한 경험과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공간활용 전통공연디 아트스팟 시리즈는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