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 플랫폼엘 라이브 아츠 프로그램'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5. 7. 12. 00:08

본문


▲MQDAY INSTAGRAM


-2025 플랫폼엘 라이브 아츠 프로그램개최

 

반응형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이하 플랫폼엘)는 오는 717일부터 823일까지 탈 장르적이고 새로운 다원적 성격의 예술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연례전 ‘2025 플랫폼엘 라이브 아츠 프로그램(2025 Platform-L Live Arts Program, 이하 2025 PLAP)’을 개최한다. 올해 9회를 맞이한 ‘PLAP’은 예술가들의 새로운 발상을 장려하려는 플랫폼엘의 철학을 지속적으로 반영해왔다.

 

플랫폼 라이브, 머신룸, 갤러리2,3, 아넥스2,3 6개의 공간에서 진행되며 지난해 4개의 공간보다 규모가 확대된 이번 ‘2025 PLAP’은 플랫폼엘의 큐레이팅, 프로덕션, 공간 지원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2025 PLAP’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민준홍, 아드키, JSJS, 김지민 x -, 코드세시, 박다희 등 총 6(작가)이 참여한다. 이들은인터랙티브 퍼포먼스키네틱 미디어’, ‘라이브 코딩’, ‘렉처 퍼포먼스’, ‘영상, 설치, 음향 작업’, ‘리서치-크리에이션’, ‘컨템포러리 서커스등과 같은 각기 다른 예술적 맥락을 바탕으로 플랫폼엘의 공간성과 유기적으로 호응하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플랫폼엘은 참여 예술가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다양한 예술적 체험을 담아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작업의 예술성, 파급효과, 운영의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최종 선정된 팀에는 후속작 제작비 1000만원과 플랫폼엘 공간 등을 지원한다. 지난 ‘2024 PLAP’에서는 콜렉티브 뜨의자유시점, 궤도 이탈’(2024)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으며, 오는 9월 플랫폼 라이브에서 후속작 ‘Deadline of Flight’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16년 개관한 플랫폼엘은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가 수십 년간의 문화 예술 후원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 및 후원하며, 태진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플랫폼엘은 동시대 예술가들의 창의적 작업을 통해 관객에게 다양한 예술체험을 제공하며, 예술 창작자와 향유자 모두를 위한 열린 학습과 탐구의 공간이자 국내외 예술계의 교류와 협력 플랫폼을 지향한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