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시, '서울뷰티트래블위크' 종로 일대서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2. 9. 28. 20:48

본문

728x90

▲MQDAY INSTAGRAM


-종로에서 서울만의 쉼··멋 체험과 함께하는 특별한 일주일 30일 개막

-서울시, ‘서울뷰티트래블위크’ 9 30~10 5일 북촌 휘겸재 등 종로 일대서 개최

-양태오 총감독과의 만남(9 30), 종로 거주 하시시박 작가의 사진이야기(10 5)

-천연향료로서울의 향기만들기, 휴식을 선사하는 다도수업 등 특별 체험수업도

-개인 소유로 평소 내부 볼 수 없던서울 우수한옥’ 14곳 무료관람 협업전시

 

 

서울시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에 와야만 경험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쉼··멋 체험을 제안하고, 관광객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아름다움의 의미를 찾아보는서울뷰티트래블위크 30() 개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일반 대중에 공개되는 북촌휘겸재한옥을 비롯한 종로 곳곳에서 10 5()까지 열린다.

 

서울뷰티트래블위크는서울이 제안하는 아름다움의 진정한 이야기를 찾는 여정이라는 주제로 쉼, , 멋 총 3가지 종류의 체험이 가능한 종로구 일대 45개 업장이 참여하는 행사다.

 

‘쉼’은 집이 아닌 장소에 머물며 일상에서 누리지 못했던 숙면과 휴식을 통해 쉼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시간을 제공하며, 업체는한옥에세이 서촌’, ‘하은재’, ‘아담 한옥 16개소가 참여한다. ‘은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몸과 마음에 위로를 주는 맛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안하며 업체는발우공양’, ‘병과점 합’, ‘로우루프’, ‘꽃밥 마켓’, ‘국제갤러리 Café’ 14개소가 참여한다. ‘은 몸을 움직이고 감성을 일깨우며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해 멋을 가꾸는 아름다움의 의미를 깨닫는 계기를 선사하는데, ‘인왕산 인문학 등산’, ‘고궁 달리기’, ‘윤동주 문학관 15개소가 참여한다.

 

행사 거점공간인 북촌 휘겸재(서울뷰티하우스)에서는 행사 전반과 45개 참여 업장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9 30() 행사 첫 날에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 양태오 총감독과의 만남이 이뤄진다. 행사 총감독으로서 관람객들에게 행사의 취지와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트출판사 파이돈 선정세계 100대 공간디자이너인 양태오 총감독에게 직접 행사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10 1(), 10 4()에는 족욕체험이 가능한 종로구 찻집티테라피에서 다도 수업을 진행한다. 행사를 위해 엄선한 한방차를 맛보고 차 예절을 배우는 시간을 통해 바쁜 도심 속 휴식을 선사한다.

 

10 2(), 10 3()에는 종로구 작은 한옥에 위치한 향수공방아로마인드에서 천연향료를 사용해 향수를 만들어보는 수업을 개최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서울의 일상을 향으로 표현해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10 5() 행사 마지막 날은 서울뷰티하우스에서 사진전을 개최하는 사진작가 하시시박이 사진전에 대한 이야기 시간이 마련된다. ‘스스로 선택한 내 삶의 속도로 살아간다라는 제목으로 실제 종로구에 거주하는 하시시박 작가가 이번 행사를 위해 촬영한 종로의 사진들을 소개하며, 종로에 사는 것을 선택한 것에 대한 의미를 들려준다.

 

그 외에도 9 30()부터 10 4()에는 서울 우수한옥 14개소를 관람할 수 있는 협업전시행복작당이 진행돼 개인 소유 한옥으로 평소에는 내부 관람이 불가능했던 지우헌, 시리재, 자명서실 등과, 총괄감독 양태오의 작업실과 자택인 능소헌과 청송 재 관람 또한 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추천 업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일부 사전예약 프로그램 참가자는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업장들의 제품으로 구성된서울뷰티트래블 키트’(선착순 100)도 받을 수 있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10월 한 달간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서울뷰티먼스 행사의 하나로, 서울시가 엄선한 종로의 입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자신만의 뷰티의 의미를 찾아볼 수 있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준비했다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의 가을정취를 느끼며 내·외면을 다스리는 쉼이 있는 여행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