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애 예술인 일자리 지원 관련 작품 전시'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2. 12. 5. 20:44

본문


▲MQDAY INSTAGRAM


-‘장애 예술인 일자리 지원 관련 작품 전시’ 5일 개최

-장애 예술인의 창작활동과 발표 지원을 위한 협력으로 진행

-시우 고용 장애 예술인 작품 순회 전시를 통한 일자리 기회 확대 추진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 12 5()부터 12 30()까지장애 예술인 일자리 지원 관련 작품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장애 예술인 일자리 지원 관련 작품 전시는 누림아트 갤러리 3번째 기획전으로 시우에 소속된 장애 예술인 김기정, 정도운 작가의 작품 17점을 전시한다.

 

누림센터는 경기도 장애 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온·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조성하고 장애 예술품 대여·판매 연계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경기도형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모델을 구축하는누림아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누림센터 박현민 협력지원팀장은이 사업은 누림ART&WORK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공공기관, 민간기업이 장애 예술인의 그림을 대여·판매하면 해당 작가에게 소득이 창출되는 사업을 말한다전시작품이 대여·판매됨으로써 장애인 일자리가 생기는 기회의 공간으로 활용되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누림아트 갤러리경기도 장애인복지 기본조례 제19(장애인의 문화·체육·관광활동 지원 등)’를 근거로 개관했으며 도내 장애 예술인 및 기관(단체), 도민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12 5일부터 12 30일까지 누림아트 갤러리에서장애 예술인 일자리 지원 관련 작품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