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1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3. 5. 2. 20:24

본문


▲MQDAY INSTAGRAM


-‘달라서 참 좋아알록달록 책마을 놀러오세요21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개최

-국내 대표 어린이책축제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5일 어린이날 개막

-21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5 5()~7(), 파주출판도시 일대에서 진행

 

 

출판도시문화재단(이사장 고영은)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 어린이책축제21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달라서 참 좋아라는 슬로건으로 5 5()부터 7()까지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어린이들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차이를 존중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뜻 깊은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 책잔치스테이지·어린이인문학당·알록달록 북마켓·더불어체험존, 책 테마로 공연·전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달라서 참 좋아라는 슬로건에서도 느낄 수 있듯 올해 어린이책잔치는다양성과 다문화를테마로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과 부스, 전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3일간 축제 무대에서는문화 다양성을 주제로 한 각종 문화예술공연과 출판사에서 직접 준비한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우리 전통문화에 체코의 인형극을 접목시킨 인형작가 문수호의판소리 인형극 수궁가와 아시아의 숨겨진 설화 속 보석 같은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낸 창작놀터극단 야의보석같은 이야기’, 고정관념을 넘어 진정한 나다움을 찾는 그림책나는 까마귀의 미우 작가와의 만남, 세계 시민으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아프리카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소개하는 아프리카인사이트 허성용 대표의 강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곳곳에서는 북 마켓과 캠페인 부스, 나눔장터, 체험존 등 다양한 부스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48개의 출판사가 참여하는북 마켓에서는 출판사 담당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책에 관한 정보를 얻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책을 구매할 수 있다. 캠페인 부스인 더불어체험존에는 파주시 공공/작은 도서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등의 유관기관들이 참여해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제 기간에는 어린이들과 함께 순환자원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파주맘 나눔장터도 운영된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세계문화체험전은 주한 대사관과 문화원, 유관기관들이 참여해 전시와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웨덴의 대표 문학가 알폰스 오베리의 그림책을 비롯해 독일과 체코, 헝가리, 칠레, 파라과이 등의 그림책 번역서와 원서들이 전시되며, 영화 상영과 낭독공연 등의 무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한 리스트 헝가리 문화원에서는 루빅스 큐브 체험을 진행하며, 그 외 다양한 국가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출판도시 오픈하우스를 통해 각 출판사 사옥 및 파주시 도서관, 지역 서점에서 어린이 독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전시·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야외 데크에서 일러스트 예술 체험과 독서를 함께 즐기는다양숲 도서관’, 다양한 음식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푸드트럭&쉼터’, 북소리책방과 함께하는문화다양성 북큐레이션’, 활판인쇄박물관 앞 광장에서 열리는어린이날 가족타자기대회등도 빼놓을 수 없는 즐길 거리 프로그램이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