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을 전하는 연극.. '사랑이 길을 찾다'

CULTURE/PERFORMANCE

by 엠큐데이 2021. 7. 18. 04:44

본문


▲MQDAY INSTAGRAM


우리들의 모습을 담은 연극 '사랑이 길을 찾다'가 대학로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연극 '사랑이 길을 찾다'는 순수한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성에 대한 인식, 그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문제를 일깨워 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다.

 

 

 

 

연극 '사랑이 길을 찾다' ''이라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꼭 이렇게까지 사랑을 찾아야 되는지에 대한 의문도 든다. 하지만, 여자들이 가지고 있는 불편한 진실을 폭로하는 내용, 그리고 그것을 통해서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우리가 느낄 수 있는 메시지는 분명했다.

 

연극 '사랑이 길을 찾다'의 김용 연출은 관객에게 본 작품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하며, 깊게 들여다볼수록 아름다운 ''이야기를 분명히 전달하고 싶었다 한다.

 

 

 

 

그리고, 김용 연출은 연극 '사랑이 길을 찾다'의 세가지 특징을 이야기 했다. 첫 번째, 중 극장임에도 핀 마이크를 착용한 점. 이는 관객들에게 배우들의 숨소리 하나하나, 배역이 느끼는 감정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함으로, 발성을 사용하기 보다 핀마이크를 사용 했다 한다.

두 번째, 극 중에 진행되는 배우들의 대사에 중간마다 '사이'를 넣게 된 점. 이를 통해 공연이 느슨해질 수 있지만, 이는 관객들이 공연을 보는 중간마다 말도 안 되는 상황, 알 수 없는 인물들의 성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고 싶었다 한다.

세 번째, '왜 모든 가구가 화이트로 구성되었는가?'이다. 감성조차 없는 가구들은 중립을 지키게 하고 싶었다 한다. 오직 색상을 갖춘 것은 인물들과 인물의 소품이다. 이것은 인물마다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고집, 특징을 나타내는 것이며, 이는 인물을 조금 더 극대화 시키기 위함이었다고 전했다.

 

 

 

 

연극 '사랑이 길을 찾다'가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공연을 마쳤다.

연극 '사랑이 길을 찾다'는 더욱 완성도를 더하여 곧 다시 찾아올 거라 하니 기대를 해도 좋을 것 이다.

 

 


연극 '사랑이 길을 찾다' 정보

 

 

-연극제작

장애인문화나눔노리터

케이와이케이컴퍼니

 

-연극작가

조우리

 

-연극연출

김용

 

-연극소개

삼류 인터넷 소설가 '한우리'는 생계유지를 위해 팔자에도 없는 격정 멜로를 쓰게 된다. 남자와 제대로 된 연예를 해보지 못한 탓에 '한우리'의 글은 잘 풀리지 않고.. 옆에서 지켜보던 동거인 '나도희'의 권유로 그녀의 전 파트너인 '이진우'와 하룻밤 사랑을 하게 된다. 그러나, 하룻밤 사랑으로 끝나야 할 그들의 관계는 '한우리' '이진우'에게 사랑을 느끼며 다른 길로 가게 되고..


글/사진 _ 엠큐데이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