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화취약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공모 진행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2. 4. 26. 23:56

본문


▲MQDAY INSTAGRAM


-군 단위 문예회관 대상, 5 11일까지 접수

-문화 격차 해소 및 문화권 보장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추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 5 11()까지 군 단위 문예회관 대상으로문화취약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공모를 진행한다.

 

올해 신설된문화취약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리적으로 문화시설 접근 성이 취약한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예회관의 안정적인 인프라와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공립 예술단체의 우수 콘텐츠를 바탕으로 군 단위 문예회관에 특화된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 유형은 두 가지로 구분된다. 지역 문예회관 기획 형은 지역 예술단체와 군 단위 문예회관의 협업을 통해 장기적인 지역문화 연계 콘텐츠로 발전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유형이다. ·공립 예술단체 기획 형은 군 단위 지역 주민의 기초예술 분야 경험을 증대할 수 있는 교육으로 사전 기획된 국·공립 예술단체의 프로그램을 문예회관 신청을 통해 배정해 운영하는 유형이다. 이번 공모는 군 단위 문예회관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된 프로그램의 사업비는 전액 국고보조금으로 지원된다.

 

공모 접수는 5 11()까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공모 내용은 코카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국가 균형 발전에 있어 문화가 중요하다. 문화취약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지방 소멸 현상 및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들이 안정적인 시설에서 다양한 문화 참여의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회복과 포용의 지역문화를 형성할 전국 군 소재 문예회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