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전국종합예술대회 '2022 대한민국예술축전'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2. 10. 6. 20:53

본문


▲MQDAY INSTAGRAM


-국내 유일 전국종합예술대회 ‘2022 대한민국예술축전’ 10 14일부터 16일까지 울산광역시서 열려

-울산광역시에서 10 14일부터 16일까지 본선 경연 및 시상식 예정

-국악, 사진, 영화 부문, 342팀 참여해 뜨거운 열기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합 예술축전으로 발전시킬 것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 10 14()부터 16()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2022 대한민국예술축전본선 경연과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규모의 종합예술경연대회인대한민국예술축전은 예술인들의 창작 기반 활성화 및 신규 일자리 창출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을 목적으로 2018년부터 개최됐으며, 매년 전국체전이 개최되는 시도에서 병행 개최해 예술과 체육의 융합적 시너지를 확대하고 지역경제에 긍정적 효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대한민국예술축전 6월부터 8월까지 지역별, 부문별로 진행된 지역 예선전을 통해 총 342팀의 예술가들이 참가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고,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총 44팀의 예술가들이 10 14,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국악, 사진, 영화 세 개 부문의 본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본선 개최 기간국악: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사진: 울산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영화: 롯데시네마(울산백화점)에서 본선 경연이 진행되며, 경연 외에도 축하 공연, 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본상 시상식은 15,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으로 나눠 시상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및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예총 이범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대한민국예술축전이 매년 종목과 규모를 넓혀가며 국내 예술계를 대표하는 경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더 많은 예술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종목을 확대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합 예술축전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