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27회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 개최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2. 10. 6. 21:07

본문


▲MQDAY INSTAGRAM


-낙안읍성보존회, 27회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 개최

-‘여기어때? 조선낙원주제로 3일간 진행

 

 

낙안읍성보존회(회장 이광수) 주최로27회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 10 21()~23(), 낙안읍성 일대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코로나19 3년 동안 개최되지 못하다가 여행의 계절 가을, 여행하기 좋은 관광 명소가 즐비한 순천 낙안읍성 일원에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여기어때? 조선낙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낙안읍성은 200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조선 시대 계획 도시로 현재도 주민이 실제 거주하고 있는 유일한 민속마을이다. 사적 302호이자 CNN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16위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19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되기도 했다.

 

남정숙 총감독은 이번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을 온 가족 모든 연령대가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한 데서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축제에는 낙안읍성 전통 재현 프로그램백중놀이’, ‘수문장 교대식’, ‘기마장군 순라의식’, ‘전통 혼례식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취타대, 조선무예 24, 남사당놀이 사물놀이와 댄스 배틀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재미를 준다. 이 밖에도 축제의 열기를 더할 창극김빈길 장군’, 국악 인형극낙안읍성 훨훨날다(부제 - 이야기 파시오)’, 관객에게 감동을 전해줄 낙안의 가을밤 국악과 재즈 등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전통 악기전통 연 날리기 전시 프로그램송만갑제 판소리오태석제 가야금 병창짚물공예대장간서각국악천연 염색두부 만들기 등 다양한 물품을 직접 만드는 행사가 준비됐다.

 

축제하면 빼 놓을 수 없는 게 먹거리다.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 기간에는7회 전통향토음식축제가 함께 열려 순천, 벌교의 싱싱한 식재료로 만든 남도의 우월한 음식을 선보인다. 축제가 열리는 10월은 낙안의 자연과 문화의 향기를 가장 진하게 느껴볼 수 있는 시기다.

 

낙안읍성보존회 담당자는이번 축제가 가족, 연인, 남녀노소 누구나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새로운 활력을 충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