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 '아동가족뮤지컬상' 신설

CULTURE/CULTURE NEWS

by 엠큐데이 2024. 1. 19. 20:55

본문


▲MQDAY INSTAGRAM


-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특별 부문아동가족뮤지컬상뮤지컬장수탕 선녀님최초 수상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인정받은 뮤지컬장수탕 선녀님최초 수상

 

반응형

뮤지컬장수탕 선녀님8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특별 부문아동가족뮤지컬상을 최초로 수상했다.

 

-뮤지컬장수탕 선녀님아동가족특별상 최초 수상작 선정

 

‘한국 뮤지컬 어워즈는 한국 공연예술 분야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공연된 뮤지컬 시장을 결산하고 분석해 뮤지컬의 미래를 준비하는 동시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수상 부문에 최초로 특별 부문아동가족뮤지컬상이 신설됐다. 뮤지컬 시장에서 아동가족 부문의 비중이 확대된 만큼 관객 저변 확대에 기여한 바를 인정해 수상에 의미를 더한다. 아동가족뮤지컬의 수가 많아져 쟁쟁한 후보작품들이 경쟁한 가운데 중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이 최초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아동가족특별상 시상을 진행한 고희경 홍익대대학로아트센터장은그동안 뮤지컬 시장에서 아동가족뮤지컬이 양적으로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성장하면서 뮤지컬 관객 저변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아동가족뮤지컬을 조명하고 시상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시상 소감을 전했다.

 

한국 뮤지컬 어워즈의 후보추천위원회는 1, 2차에 걸쳐 작품성, 흥행성, 창작성을 고려해 최종 후보 4편을 선정했다. 수상작 뮤지컬장수탕 선녀님은 현실과 판타지 요소를 적절히 연결해 아동가족뮤지컬로서의 재미를 줬으며, 세대를 아우르는 정서를 녹여내면서 진한 감동까지 선사했다. 탄탄한 스토리에 음악 구성이 쉬우면서도 재미있어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백희나 작가의 원작을 훌륭하게 무대화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뮤지컬장수탕 선녀님제작사 할리퀸크리에이션즈의 김영인 대표는어린이에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져 함께 볼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었다. 좋은 작품은 세대를 나누지 않는다. ‘장수탕 선녀님을 남녀노소가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고,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좋은 작품을 계속해서 만들고 싶다며 뜻깊은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어린 시절 공연을 보고 자란 관객이 성인이 돼서도 공연장을 찾아올 것이라고 믿는다며 “좋은 아동가족뮤지컬을 꾸준히 제작해 미래세대 공연 관객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인정받은 뮤지컬장수탕 선녀님

 

뮤지컬장수탕 선녀님은 세계적인 작가 백희나의 동명의 그림책을 원작으로 2021 7월 첫 막을 올렸다.

 

뮤지컬장수탕 선녀님의 흥행 비결은 남녀노소 공감할 수 있는 배경과 이야기에 있다. 주인공덕지가 장수탕 문을 여는 순간 탈의실, 냉탕, 열탕, 때밀이 침대 등 실제 목욕탕을 옮겨 놓은 듯한 세트가 등장하면서 부모 세대에겐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자녀 세대에겐 낯설지만 흥미로운 마법의 세계를 열어준다. 덕지와 선녀 할머니가 만나면서 벌어지는 신나는 냉탕놀이와 모험은 화려한 영상과 조명, 특수효과로 펼쳐지고, 아름답고 환상적인 음악이 더해져 원작의 따뜻한 감동을 배가시킨다.

 

현재 뮤지컬장수탕 선녀님은 갤러리아포레 서울숲 씨어터 2관에서 공연 중이다.


엠큐데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_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