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씨앤노마드]의 이사' 임수형을 만나다..

MAGAZINE/[EQ] INTERVIEW

by 엠큐데이 2021. 9. 22. 15:12

본문


▲MQDAY INSTAGRAM


정보보안, 정보인프라 구축 및 운영 등 IT전문 업체인 '씨앤노마드'의 임수형 이사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MQ) '씨앤노마드'의 임수형 이사를 소개 부탁한다.

 

'씨앤노마드'의 임수향 이사이다.

 

 

MQ) '씨앤노마드'는 어떤 회사인가?

 

'씨앤노마드'는 정보보안, 정보인프라 구축 및 운영 등 IT전문 업체로 현재 다변화하는 IT생태계에 맞추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차세대 솔루션 발굴, 전문인력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MQ) 임수형 이사가 생각하는 빅데이터는?

 

4차산업의 ''이라고 생각한다. 이유는 인공지능, 융합기술 등의 4차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빅데이터가 필수요소이고, 4차 산업 군의 인공지능, 융합기술 등의 나무가 뿌리내릴 흙이 있어야 하는데, 4차 산업의 흙의 역할은 빅데이터라고 본다.

 

 

MQ) 데이터 분야에 종사한 기간과 업무를 소개 부탁한다.

 

IT 관련 업무를 15년 정도 하였으며, 현재 정보인프라 구축, 차세대 사업 총괄 업무를 하고 있다.

 

MQ) 회사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정도는?

 

공동 데이터 또는, 유튜브 등의 SNS에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MQ) 그 동안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을 수행할 때, 느꼈던 애로사항은?

 

영상데이터의 분석 관련 사업을 접하면서, 양질의 데이터가 많지 않아 데이터를 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MQ)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으로 앞서 언급했던 애로사항이 해결 될 것으로 기대하는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가 구축되어 이용이 가능하다면 사업의 효율 및 성과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MQ)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으로 귀사가 기대하는 효과는?

 

빠른 분석이 가능하여 솔루션 개발 기간 단축 및 완성도가 높아지고, 솔루션의 경쟁력이 증대될 것이라 생각한다.

 

 

MQ) 본 사업이 사업자들에게 방향성을 주기 위해선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할지 이야기 해달라.

 

빅데이터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업자들에게 단순 플랫폼 제공이 아닌, 도움이 되는 양질의 데이터와 솔루션에 적용하기까지 운영에 필요한 전문인력의 도움을 줘야 성공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MQ) 임수형 이사의 10년 뒤를 예상해본다면?

 

10년 뒤에 모습은.. 아마 같은 일에 중책을 맡고 있지 않을까? 사실 노년을 생각할 나이다(웃음) 10년 뒤에도 여러 가지 사업 군들이 잘돼서 이 자리를 지킬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다.


글/사진 _ 엠큐데이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