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로를 주는 뮤지컬.. '쇼 머스트 고 온'

CULTURE/PERFORMANCE

by 엠큐데이 2025. 11. 26. 12:28

본문


▲MQDAY INSTAGRAM


*본 사진은 연습 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의상과 조명은 본 공연과 다를 수 있습니다.

 

뮤지컬 쇼 머스트 고 온은 무대와 인생이 교차하는 극적 이야기, 대중적인 음악, 배우들의 생생한 열정을 갖춘 작품이다.

 

뮤지컬 쇼 머스트 고 온20251030일부터 1130일까지 대학로 업스테이지 극장에서 공연되며, ‘주크박스 뮤지컬이라는 장르답게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대중가요를 극 전반에 배치해 진입장벽을 낮췄다.

 

 

 

 

뮤지컬 쇼 머스트 고 온의 줄거리는 이렇다. 스타로 한때 잘나갔지만 어떠한 사건 이후 하락세를 겪는 주인공이 재기를 위해 대학로 뮤지컬에 도전하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그 과정에서 과거 연인이자 동료였던 류보라役와 운명처럼 재회하며 티격태격 부딪히다가, 점차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과거의 상처를 직시하는 과정이 극의 중심 서사를 이룬다. 그러던 중 공연을 앞두고 예기치 못한 위기가 찾아오고, 두 사람은 각자의 불안과 꿈을 안고 다시 무대에 서야하는 선택의 순간과 마주한다.

 

무대는 효율적으로 설계되어있다. 연습실, 대기실, 공연장 등을 빠르게 전환하며 속도감을 유지한다. 공연에는 이주훈, 김도후 강동석, 손난희, 김혜상, 홍서준, 윤토왕, 이유선, 박수현, 김희선, 황인보, 김상원, 고혜미, 서유인 등 실력파 배우들이 참여해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배우들은 실감나는 연기를 펼치며 유쾌함과 진한 감동을 동시에 선사한다. 무대 연출은 다양한 장치와 복선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더하며, 넘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작품의 가장 뚜렷한 무기는 장르를 가리지 않는 주크박스 구성이다. 가요, , 샹송, 동요, 기존 뮤지컬 넘버까지 상황에 맞춰 배치했다. 특히 각 넘버가 캐릭터의 감정과 상황에 맞게 배치되고, 가사와 상황을 아이러니하게 배치하거나 편곡으로 새로운 뉘앙스를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단순한 곡의 나열을 넘어섰다.

 

 

 

 

뮤지컬 쇼 머스트 고 온은 소박하지만 단단한 위로를 건네는 작품이다. 무대 뒤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웃음과 감동, 그리고 조용한 위로를 선사한다. 대학로에서 가볍게 웃고, 익숙한 노래를 흥얼거리며, 집에 돌아가는 길에 조용히 마음이 데워지는 경험을 원한다면 꼭 한 번 만나볼 만한 작품이다.

 

 

반응형

뮤지컬쇼 머스트 고 온정보

 

 

-공연장소

서울시 종로구 동숭길 41 지하1(대학로 업스테이지)

 

 

-공연기간

20251030~1130

 

-공연연출

최대성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공연시간(99)

~19:30

15:00, 19:00

14:00, 18:00


전체_공연사진(→SLIDE)

 

0123456789
Copyright © MQDAY.COM
012345678
Copyright © MQDAY.COM
0123456789
Copyright © MQDAY.COM



글/사진 _ 엠큐데이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