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배우' 신광희를 만나다..

MAGAZINE/[MQ] INTERVIEW

by 엠큐데이 2025. 3. 30. 23:57

본문


▲MQDAY INSTAGRAM


배우 신광희는 다양한 작품에서 독특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주목받고 있다. 국악예술고등학교(현 전통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연희예술전공을 이수한 배우 신광희는 전통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현대 공연예술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배우 신광희는 국악예술고등학교 경연 대상, 전주 대사습놀이 학생부 농악 장원, 세계 사물놀이 학생부 대상, 전주 대사습 놀이 장원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전통 예술에 대한 기량을 중심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한 색깔을 발휘하고 있다.

 

현재 배우 신광희는 연극 런투패밀리에서 장명수 역할을 맡아 활약 중이다. 이 작품은 나인진엔터테인먼트의 야심작으로, 대학로 나인진홀에서 공연되고 있는 휴먼코미디 장르의 작품이다.

 

앞으로 배우 신광희는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작품에서 그만의 독특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MQ) 배우 신광희를 소개 부탁한다.

 

장구 전공자에서 배우로 전향한 삼십 대 배우 신광희라고 한다. 10살때부터 장구를 전공하였고 고등학교, 대학교, 군악대까지 장구전공자로서의 인생을 살았지만 뮤지컬 매력에 빠져 배우로 활동한지는 10년정도 되었다.

 

 

MQ) 대중들이 배우 신광희를 어떻게 기억했으면 하는가?

 

길에서 마주쳤을 때도 아무렇지 않게 인사할 수 있는 친근하고 편안한 배우, 그리고 재미있는 배우로 기억해주었으면 좋겠다.

 

 

MQ) 친하거나 힘이 되는 동료 연기자가 있다면?

 

아무래도 윤석배 배우가 아닌가 생각된다. 큰 형으로서 동생들을 많이 보듬어주고 걱정이나 고민거리들도 정말 자기 일처럼 공감해주는 배우다.

 

 

MQ) 연기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가?

 

장구 전공이었던 대학시절 뮤지컬 뜨란지뜨라는 작품을 보았다. 그 공연을 보면서 이런 장르의 작품을 하고싶다 라는 생각을 넘어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때부터 뮤지컬 장르에 대해 공부하고 준비하고 또 도전하기 시작했다.

 

 

MQ) 뮤지컬 무대의 매력은?

 

뮤지컬은 배우, , 노래, 음악이 있는 복합 예술이라는 것. 거기에 좋은이 더해진다면 가장 생동감 있고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장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그런 장점 때문에 관객들 역시 뮤지컬을 좋아하는 것 같다.

 

 

MQ) 배우 신광희의 스트레스 해소법?

 

나의 취미가 있다면 축구와 낚시가 아닐까 생각된다. 축구는 활동적이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취미생활이다. 낚시는 좋은 풍경을 바라보며 고기를 낚는 성취감을 주는 취미생활이라고 생각된다.

 

 

MQ) 연기 외에 도전을 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이미 장구 전공자 라는 꿈을 포기하고 연기를 도전했다. 아직 이루고자 하는 게 너무 많기 때문에 지금은 연기와 배우로서의 성장을 더 도전해보고 싶다.

 

 

MQ) 배우 신광희를 홍보하자면?

 

내가 생각하는 나의 배우로서의 가장 큰 장점은 국악기를 잘 다룬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를 홍보하는 문구로는 배우 신광희는 국악기와 상모 열 두발 남사당놀이 등을 연주 할 수 있으며, 놀 줄 아는 배우다가 아닐까 생각된다.

 

 

MQ)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지금까지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렇고 도전의 연속인 것 같다. 그러나 그냥 도전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공부, 노력, 배움 등 발전적 도전이 앞으로의 계획이다.


글 _ 엠큐데이

사진제공 _ 하마컴퍼니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