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준비된 배우' 김현민을 만나다..

MAGAZINE/[MQ] INTERVIEW

by 엠큐데이 2021. 4. 13. 17:15

본문


▲MQDAY.COM


대체 불가한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는 김현민은 많은 가능성을 가진 배우이다.

 

배우 김현민은 현재보다 미래에 더 당당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도전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런 배우 김현민이 꿈꾸고 있는 미래를 듣고 싶었다.

 

 

MQ) 배우 김현민을 소개 부탁한다.

 

낙천적인 성격을 가졌으며, 촬영현장이나 무대, 영상매체를 통해서도 사람냄새가 나는 배우 김현민이다.

 

 

MQ) 어떻게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는가?

 

장난끼도 많았고 활달하며 분위기 메이커였던 학창시절에 막연하게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적이 있었다. 하지만, 연예인은 잘생기고 키도 크고 누구보다 월등해야 된다고 알았기에 혼자서만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고등학교 삼학년이라는 시간이 다가왔고 대학교에 진학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그 당시에 나는 입시보다 장래에 대한 고민이 컸었다. 그 고민은 '이렇게 공부해서 대학을 가고, 졸업도 하고, 취업준비도 하는 내 삶이 행복할까?' 라는 것이었다. 그리고, 결과는 행복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그래서 '내가 무엇을 하면 행복하고 오랫동안 그 직업을 즐기면서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운명인지 연극영화과 진학을 위해 서울로 학원을 다니던 친구를 통하여 연극영화과에 대한 정보를 얻었고, 이후에 연기자라는 것에 대한 많은 생각을 했던 것 같다. 물론 힘들 것 같았지만, 내가 재미있게 즐기면서 할 수 있을 것 같은 확신이 들었다. 그 이후부터 연기자의 길을 시작하게 되었다.

 

 

MQ) 연기를 하지 않았다면 어떤 일을 하였을 것 같은가?

 

어린 시절에는 동네에서 아이들을 이끌고 다니는 골목대장 역할을 했었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학교 방송부 국장을 했었고, 대학교 시절에는 학회장을 했었다. 이런 이야기를 먼저 하는 이유는 나는 '리더십'이 있다. 게다가 아버지가 사업을 하시기 때문에 연기를 하지 않았다면 사업가가 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MQ) 배우 김현민이 생각하는 롤모델은 있는가?

 

먼저 답을 하자면 없다. 이유는 연기자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정말 많다. 그래서 연기자 개인의 '색깔'이 없으면 눈에 띄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롤모델'을 정해 놓는다면 어느 순간 그 '롤모델'을 따라 하게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생각을 조금 바꾸어 '롤모델' 대신 어떤 배우가 잘못된 행동이나 연기를 하면 '나는 저렇게 하지 말아야지' 라고 생각을 전환해보았고 지금까지도 이렇게 생각을 가지고 있다.

 

 

MQ) 어떤 연기를 하는 배우가 되고 싶은가?

 

어떤 작품이든 그 작품에 녹아서 스며들 수 있는 카멜레온 같은 배우가 되고 싶다.

 

 

MQ) 도전을 해보고 싶은 연기는 있는가?

 

사극에 도전을 해보고 싶다.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사극장르를 많이 좋아한다. 그래서 연기자로서 꼭 사극 연기에 도전해 보고 싶다.

 

 

MQ) 배우를 하면서 슬럼프나 힘든 시기는 없었는가?

 

있다. 하지만, 연기자의 길을 가면서 힘든 시기나 슬럼프 같은 경우는 매번 부딪혀야 되는 관문이라고 생각한다. 부딪혀서 허물어야 연기자로서 한층 선장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MQ) 어떻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장소에서 자문 자답을 한다. 이상한 사람처럼 보일 지 몰라도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다. 평소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성격이다 보니, 웬만하면 시간이 해결해주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이처럼 자문자답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시킨다.

 

 

MQ) 연기를 하지 않는 평상시에는 무엇을 하며 지내는가?

 

일을 벌리는 성격이다 보니 대부분 시간에 일을 하지만, 꼭 저녁시간 때에는 조용하거나 분위기 있는 커피숍에서 책이나 희곡 또는 시나리오를 읽는 편이다.

 

MQ) 배우 김현민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나 장점이 있다면?

 

나는 평소에 긍정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다 보니 이런 기운을 주위사람들이 받아가는 것 같다. 이것이 나의 매력이고 마력인 것 같다(웃음)

 

 

MQ) 배우로서 최종 꿈은?

 

대중들에게 사람냄새 나는 배우로 인정 받는 것이 최종 꿈이다.

 

 

MQ) 마지막으로 인간 김현민의 꿈은?

 

​지금처럼 오래오래 건강하고 하고 싶은 일을 재미있게 즐기면서 하는 것이 나의 꿈이다.


​글/사진 _ 엠큐데이

mqday@naver.com

ⓒ엠큐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